삼성동에는 "소공동 뚝배기"도 있고 "명동 칼국수"도 있고, 심지어 시 경계를 넘어 "나주 곰탕"도 있다. 전라도 광주에서 제대로된 나주곰탕과 수육을 먹으며 감탄을 연발했던 기억이 있다. 겉보기에 엄청 심심할 것 처럼 맑은 국물의 곰탕이라 이거 뭐 이래 라고 생각하며 한 숟갈 국물을 떠 먹었을 때 입안 가득 채워지는 국물의 진함과 뒷맛의 깔끔함은 잊을 수가 없다. 그런 좋은 기분을 간직하고 싶어서 "나주곰탕" 이라고 쓰여진 곳은 조심스럽게 가게 되는데, 유혹에 이끌려 가봤다.

결론부터 말한다. 남들은 맛있다고 하는데, 나는 유별난 입맛의 소유자도 아닌데, 그냥 그렇다. 그냥 먹기에 아주 맛없지는 않은데, 내가 왜 이리 별로라고 느끼나, 다시 가기 싫은가 생각해봤더니, 이 집에서만 먹고 나오면 옷과 머리에 그렇게 뭔가 냄새가 배있다. 그 냄새가 하루 종일 불쾌하게 한다. 냄새가 불쾌한 것 보니 음식이 그리 썩 건강한 재료로 만든것 같지는 않다는 생각이 막연하게 든다. 확인된 바는 없으니 오해는 마셨으면 한다. 

음식이 맛있었더라도 나는 이렇게 냄새가 배는 집은 별로다. 음식점의 기본중 하나는 환기라 생각한다. 개인적인 별점 5개중 3.2개 주고 싶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