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지인들을 광화문에서 만나 무얼 먹을까 생각하다가,

누군가 통인시장 도시락카페 이야기를 꺼냈고,

도시락카페는 점심에만 열린다 했고,

그러면 통인시장 기름떡볶이를 먹자 했다.

그래서 광화문에서 걸어간 통인시장, 그리고 기름떡볶이 집.


통인시장통인시장 통인시장 기름떡볶이 집통인시장 기름떡볶이 집


요즘 떡볶이 하면 죠스떡볶이가 대세인듯 한데,

전통 시장안의 떡볶이도 맛있으니 기대가 됐다.



기름 떡볶이 집에서는 튀김을 팔지 않고 대신 전을 판다. 튀김 매니아인 나는 좀 서운햇지만, 전도 좋아하기에, 기름떡볶이와 전, 그리고 순대를 시켰다. 혹시 김밥이 먹고 싶으면 맞은편 가게에서 김밥을 판다. 콜라가 먹고 싶으면 방금말한 맞은편 가게 옆에서 판다. ㅎㅎㅎ


통인시장 기름떡뽁이통인시장 기름떡뽁이


통인시장 기름떡볶이집 순대통인시장 기름떡볶이집 순대 통인시장 기름떡볶이집 전통인시장 기름떡볶이집 전

떡볶이는 기존읜 일반적인 떡볶이들과 맛을 직접비교하긴 어려울 것 같다. 이건, 좀... 다른 장르의 떡볶기랄까... 굳이 비유하자면, 같은 고양이과 이지만 다른 동물인 치타와 표범? 뭐 그런... ㅎㅎㅎ 비유도 어렵지만, 여튼 이런 떡볶이도 있구나 하고 드시면 되겠다. 맛은 난 괜찮았다. 좀 느끼해서 맞은편에서 콜라사서 같이 먹었다 ㅎㅎ.

그런데 순대가 맛있었다. 순대가 신선했다고 말하면 좀 이상한가? 여튼 순대가 맛있었고 전도 맛있었다. 무엇보다도, 세 명이 가서 배부르게 먹었는데, 만 몇천원 나왔다. 요즘 좀 비싼 팥빙수 한 그릇 값이다.

개인적으로 전체적인 점수는 별 다섯개중 4개 줄 수 있겠다. 우리 전통시장을 살리는 의미에서 가보시라 말할려다가, 그것보다는 그냥... 시장 구경 재미있으니 함 가보시고, 서울 한 복판에도 이런 귀한 시장이 있구나 라는 것 한 번 느껴보시길 바란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