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마상가를 정말 오랜만에 갔다. 뭘 먹을때가 되서 먹어야 겠는데 여름이라 시원한걸 먹고 싶어 찾은 곳이 봉평메밀촌이다. 은마상가는 크고 복잡해서 사실 처음 가는 분은 좀 길을 헤멜 수 있다. 상가에 안내표지가 잘 되어 있으니 잘 보고 찾으시면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여튼 기대를 가지고 봉평메밀촌으로 가봤다.

일단 봉평메밀촌의 메뉴와 가격은 아래 사진과 같았다. 우리 일행은 물메밀 막국수와 묵사발, 옹심이 메밀 칼국수, 퀑만두, 메밀전 이렇게 주문했다.

메밀전이 제일 먼저 나왔다. 생각보다 컸다. 세 덩이가 나왔다. 그런데 메밀이 많이 안들어 간 것 같았다. 예전 강원도에서 먹던 메밀전과는 좀 달랐다. 물론, 강원도와 서울이긴 한데, 그래도 좀 아닌 것 같았다. 같이 나온 열무김치가 맛있었다.

물막국수가 나왔다. 양은 정말 푸짐했다. 메밀면은 솔직히 좀 기대 이하였다. 육수도 좀 덜시원했다. 살얼음 동동 그런 육수가 아니었다. 그리고 기대했던 동치미 국물도 아니었다. 기대가 너무 컷나? 그냥 냉면 육수 비슷했다. 하지만 맛은 있었다. 먹을만 했다.

메밀전과 메밀 막국수는 좀 별로였지만, 옹심이 메밀 칼국수는 맛있었다. 옹심이 자체는 속초에서 먹은 옹심이 보다 더 맛있는 것 같았고 꿩만두도 맛있었다. 꿩만두라해서 꿩고기가 들어간 것은 아니다. 무슨 속인지는 자세히 모르겠으나 호박이 들어간 것 같았다. 여튼 부드럽고 맛있었다. 

봉평메밀촌이라는 제목의 음식점 답지 않게 메밀전과 메밀막국수는 개인적 의견에 기대 이하였지만, 옹심이 메밀 칼국수와 꿩만두, 그리고 열무김치는 맛있었다. 묵사발은 맛을 안봐서 평은 못하겠다. 주관적인 별점은 별 5개중 3.4개 주고 싶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