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한 참 쌀쌀해진 마당에 빙수집 이야기를 쓰다니 참 타이밍 못 맞춘다. 지난해에도 더위 다 지난 즈음에야 빙수 포스팅을 줄줄이 올렸던 기억이 난다. 부암동이 각광받으면서 맛있는 집들이 속속들이 세상에 소개되기 시작했다. 그 중 부빙(아마도 부암동 빙수인듯)은 검색을 보고 간 곳이 아니고 그냥 맛있겠다 싶어 간 곳인데, 벌써 세 번 정도 방문했다(그래서 아래 사진에는 저녁과 낮 사진이 섞여 있음). 






1인 1빙수를 권하고 있다. 나는 원래 빙수 크기 관계 없이 한 그릇을 혼자 먹는 성격이라 상관 없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은 꼭 1인 1빙수, 즉 인원에 맞춰 빙수를 주문해야하나 라는 의문을 가지실 것이다. 몇 번 가서 보니 좀 한가한 시간에는 2인 1빙수를 주문해서 드시는 분도 많았다. 하지만 사람 많이 몰리는 시간에 2인 1인용 빙수 먹는 건 좀 미안하긴 하다. 이런것 다 집어 치우고, 둘이 먹다가 맛있어서 양이 부족해 하나 더 시키게 될 것이니, 그리고 그리 크지 않으니 그냥 1인 1빙수 하시는 것을 추천한다.

이건 그냥 팥빙수인데, 팥이 맛있다. 이걸 두 번 먹어 보았는데 팥을 직접 삶는지 두 번째 먹을 때는 첫 번째 먹을때보다 팥이 약간 짰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맛있다. 정말로.


내가 제일 좋아하는, 그리고 여러 같이간 여러 사람으로부터 가장 각광받은 메뉴다. 카라멜 빙수. 이거 정말 맛있다 ㅜㅜ 말로 설명하기 힘들다. 그냥 달고, 견과류가 맛있고, 얼음이 부드럽다. 카랴멜도 맛있다.



이건 매실빙수인데, 어른들 좋아하실 것 같다. 녹으면 살얼음 동동 뜬 매실차 먹는 맛이 난다. 저 위에 있는 매실 맛있었다. 


이건 딸기빙수이다. 이것도 처음 먹을 때 와... 대박 이랬었다. 우유맛이라 해야 하나... 그런 맛과 딸기의 조화가 정말 좋았다. 

그 외에 블루레몬 빙수도 먹어봤다. 그것도 맛있다. 단호박빙수는 안먹어 봤는데, 다른 사람들 먹는 것 보니 비주얼은 좋았다. 맛은 안먹어 봤으니 뭐라 말은 못하겠다. 이곳 팥빙수는 참 창의적이란 생각이 들었다. 그냥 메뉴 보면 다른 곳도 다 이런 메뉴는 있지 않나 싶은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창의적이라는 생각이 든다. 아마도 뭔가 다르기 때문이라 생각한다. 팥빙수가 판치는 세상에서 독창적이고 퀄리티를 추구하는 빙수집인것 같다. 추천합니다 부빙. 별점은 5점 만점에 5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