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도 음식이야 다 맛있기로 유명하긴 하지만, 담양과 광주쪽의 떡갈비는 더 유명한 것 같다. 채널A 먹거리X파일에서 떡갈비를 제대로 하는 집을 찾아 헤맨 적이 있다. 그 방송보니 정말 떡갈비 만들어 판다고 하는 음식점들 가관이더라. 고기는 무슨 고기인줄도 모르는 고기를 쓰지 않나...  떡갈비로 준착한식당으로 선정된 담양의 '덕인관'을 가보게 되었다.

외관도 멋있다. 옆쪽으로 주차할 수 있는 공간도 많다.

사람이 없는 한적한 시간에 가서 그런지 한가하고 내부도 깔끔하다.

떡갈비 가격은 1인분에 2만7천원이다. 좀 비싼듯. 대통밥도 유명하다고 하는데, 일단 떡갈비를 먹어야 겠다. 대통밥은 나중에. 그런데 공기밥은 따로 시켜야 밥이 나온다고 한다. --;;

한상이 차려졌다. 아직 밥과 국이 안나왔는데, 아랫사진에 밥과 국이 있다.

반찬들이 맛있는 편이었지만, 담양 이곳이 전라도인점을 감안하면 전라도 특유의 맛깔나는 반찬에는 약간 못 미치는 듯 하다. 개인적으로 미역국이 제일 맛있었다.

떡갈비 2인분이다. 1인분에 세 점씩인가 보다.

떡갈비 맛은 좋았다. 양념이 과하지 않고 고기 본연의 맛을 지켜주는 수준의 양념이다. 하지만 먹으면서 드는 생각이 더 잘게 다졌어야 하지 않나라고 생각했다. 무슨 느낌이었냐면 불고기 좀 작게 잘린 것 뭉쳐서 부쳐 놓은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다. 떡갈비를 먹다 보면 갈비뼈를 만나기도 한다. 가격도 비싼편인데 먹다가 뼈를 만나면 좀 아깝다는 생각이 든다.

준착한식당으로 선정될 정도니 평균적으로 위생이건 재료건 대부분의 면에서 평균 이상일 것이다. 덕인관의 떡갈비 양념에 MSG를 아주 소량 넣는다고 하는데, 이것 때문에 착한식당에 선정되지 못한듯 하다.

반찬도 전국평균 이상은 되고 떡갈비도 맛있는 편이고, 재료를 좋은 것 쓰고 전통 방식으로 만든다니, 원래 떡갈비가 어찌 생겼는지 알고 싶으면 와서 먹어보면 될 것 같긴하다. 하지만 아쉬운 점이 좀 있는데, 그리 친절한 것 같지는 않다. 여기가 착한식당에 선정된 곳이냐는 질문에 약간 귀찮다는 듯 "예~" 그래버리고 간다. 가격도 좀 비싼편이고 공기밥을 따로 돈을 주고 주문해야 한다는 점이 이해할 수 없다. 

별 5개중 3.6점 주고 싶다. 준착한식당에 선정된 식당치고는 낮은 점수가 아닐까 한다. 먹거리X파일 방송 내용과 직접 가서 찍은 동영상을 아래 올린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