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에 처음 가봤다. 도시를 다니면 그 지역 전통시장에 꼭 가보는 편이라 포항에서 유명한 죽도시장을 찾았다. 때도 점심먹을 시간인지라 점심을 무얼 먹을까 하다 포항은 물회가 유명하다 하여 회를 먹기로 정하고 시장을 잠깐 둘러보았다.




문어와 전복, 게가 정말 실하다.

어시장인데 상인들은 이렇게 앞에서 바구니에 갖가지 생선을 담아 2만원 3만원 4만원씩 부르시며 횟감을 사라고 한다. 그 중 한 곳의 아주머니께 2만5천원어치 횟감을 사서 바로 뒤에 있는 횟집, 그러니깐 횟감을 사가지고 들어가서 야채와 매운탕등에 대한 돈을 따로 내고 먹는 집으로 들어갔다. 노량진도 그렇듯 이런 곳은 어디를 들어가도 다 비슷할 것 같다. 그래서 그냥 횟감 뜬 아주머니 바로 뒤에 있는 집으로 들어갔다



2만 5천원 어치인데 양이 정말 푸짐하다. 무슨 회였더라... 생선을 잘몰라서 ;;; 여튼 배터지게 먹었다.



매운탕도 주문해서 먹었다. 

남자 둘이서 회를 먹다가 양이 많아 다 못먹고 남기려고 하니 아주머니가 회무침으로 해서 먹으면 다 먹는다 하기에 회무침을 해 달랬다. 회무침, 양념맛이긴 하지만 맛있었다. 저렴한 가격에 싱싱한 회 완전 푸짐하게 먹었다. 그러고 보니 물회는 안먹고 그냥 회를 먹었다. 갑자기 속초가 생각나는데, 속초는 서울서 사람들이 많이가서 중앙시장에서 먹어도 회가 그리 싸지 않은 것 같은데 여기는 저렴하면서 싱싱했다. 물론 속초도 싱싱하긴 한데 요즘 가격은 그냥 노량진이랑 비슷한듯. 여튼 회 잘먹었다~!

여기는 뭐 별점 줄 수가 없다. 그냥 노점에서 떠서 들어가 먹은거니.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