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 교수곱창 앞 바로튀김


튀김을 좋아하는데, 마눌이 못먹게 해서 잘 못먹는다. 지나가다가 메두사 머리같은 모습을 한 김말이를 보고 한 눈에 매료되고 말았다. 눈을 못떼고 침을 삼키고 있는 모습이 처량했는지, 김말이 두 개와 새우 한 개를 시켜먹도록 해 주었다. 얏호!


바로튀김 내부 바로튀김 메뉴와 가격


일단 길가에서 그냥 먹고 가려 했더니 총각 두 명이 "튀김 하나를 드시더라도 안에 들어와 편히 앉아서 드시고 가세요 시원해요" 라며 안에 들어오길 권한다. 그래서 들어가 앉았더니 정말 시원하데? ㅋㅋㅋ 에어컨을 틀어주었다. 대낮에 갑자기 날이 더워져 더웠던 터라 시원하니 좋더라.


튀김 세 개 시켰는데 일반 분식집에서 1차로 튀겨져 있던 튀김을 기름에 넣다 뺀 후가위로 쓱쓱 잘라 주는 시간의 약 2.5배 정도는 기다린 듯 했다. 그러다가 나온 튀김. 완전 포스트 모더니즘, 비정형의 튀김이다.


사진 왼쪽이 새우 중앙이 김말이. 김말이 옆 하얀게 소스.



새우 한 마리와 김말이 두 개. 나는 이 김말이에 이름을 "메두사 김말이"로 붙여주고 싶다. 그리고 같이 나온 소금. 보통은 떡볶이 국물에 비벼먹는데, 이 튀김들은 그냥 튀김 자체의 맛을 느껴보고 싶어서 떡볶이 국물에 비벼 달란 얘기도 안했다. 주인장 총각들도 튀김 자체에 맛에 자부심이 있는 것 처럼 느껴진다.


주인 총각 두 명



먹어봤다. 뭐 정말 맛있다. 메두사 김말이라서 약간 먹을 때 찔리긴 하지만, 새우도 그렇고 김말이도 그렇고 매우 맛있다. 주인장의 이야기에 따르면, 홍대 일대에서 새우 가장 신선하고 가장 큰 새우를 쓴다고 자부한다고,

여기보다 큰 새우 쓰는 데 있으면 알려달라고 한다.


메두사 김말이라 부르고 싶다



한 때 윤디자인 옆에서 새우튀김 세 개에 오천원에 팔고 국물떡볶이에 튀김가루 넣어서 팔던 "미미네"가 새우튀김으로 명성을 떨쳤었는데, 미미네 보다 맛있다. 그런데 나는 개인적으로 새우튀김도 새우튀김이지만, 여기서는 김말이를 드실 것을 권한다. 매우 만족하실 듯. 다음번에는 떡볶기도 먹어봐야 겠다.


개인적으로 점수는 5점 만점에 4점 주고싶다.



 

+ Recent posts